사소한 블로그

반응형

 14개월 26일 의자를 짚고 일어나는 연습 시작 

 

 

딸랑구가 강남세브란스 병원 발달평가에서 사회적응기능이 연령대비 적절한 것으로 평가받았지만 운동기술 영역에서 '하'에 해당한다고 리포트 받았습니다. 대부분 시간을 네발기기하며 지내고 있고, 가끔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의자를 짚고 무릎을 굽혀 일어서려는 행동이 관찰되고 있어요. 아직까지 혼자서는 짚고 일어선 적은 없습니다. 몸무게가 상위 1%로 무거운 편이라 일어서기 위해 근력이 조금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딸램 ! 얼른 일어서서 엄마 아빠 손잡고 걷고 뛰자 ~~:)

 

집안 모든 서랍과 문을 열며 물건을 다 꺼내고 있어요. 장난감보다 서랍열기를 더 좋아해서 위험한 물건들을 치워두고 궁금한 곳은 충분히 열어보도록 해주고 있답니다. 

 

보행기 걸음마 연습을 시작했지만 엄마 마음처럼 안되네 ?

 

보행기를 이용하면 걸음마에 더 도움이 될까 싶어서 아기용품 렌탈을 했어요. 보행기를 걷기전까지만 짧게 사용하고 싶어 1달간 보행기 렌탈을 했답니다. 예상과 다르게 보행기에 앉아서도 다리를 움직일 생각을 전혀하지 않는 딸램이. 엄마가 이리저리 밀어주고 다리를 손으로 움직이며 왔다갔다 해보아도 보행기를 낯설어 해요. 

 

 

렌탈하기를 잘 한 것 같아요. 콤비 보행기에 몇가지 달려있는 버튼만 5분정도 가지고 놀고 금새 나오겠다고 울먹울먹하는 딸램. 잘 탔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 엄마 마음처럼 착착 안되네 ? 

 

 

14개월 발달, 신문지 찢기 놀이 재미들리다.

 

신문지 찢기 놀이

지난 주에 열심히 했던 신문지 찢기 놀이, 소근육 발달이 잘 된 편이나 아직 섬세하게 잘 찢지는 못해요. 모서리를 살짝 찢어서 건네주면 쭉쭉 잘 찢고 좋아해요. 그러다 가끔 모서리를 안찢고 건네주면 살펴보다가 다시 저에게 넘겨줍니다. 딸램 예리하다 ? 찢다가 집중이 흐트러지면 어느새 입으로 신문지를 넣으려고 해서 잘 지켜봐야해요. 맛도 없는 걸 왜 자꾸 입에 넣으려고 하는 거야~

 

 

14개월 발달 ; 의자 짚고 일어서기 중

 

걸음마 ; 대근육 운동

세워주면 의자를 잡고 서있어요. 아직 스스로 잡고 서거나 잡고 걷지 못해요. 지난 주에는 까치발로 서있으려 했는데 조금 더 익숙해져서 까치발은 덜 해요. 무릎을 구부리는 것을 어색해하며 힘을 딱 준답니다. 너무 성급해하지 말고 딸램 천천히 해나가자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